일동후디스, 프리미엄 건강커피 노블 제품 소개행사 진행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시그니처 커피 ‘노블’이 26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사진행사를 진행했다.

 

프리미엄 건강커피 ‘노블’은 그린커피빈(생두)에서 폴리페놀을 추출해 커피와 블렌딩해 일반 커피보다 폴리페놀의 함량이 약 2~3배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인증한 스페셜티 커피 원두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를 마이크로그라인드하고 콜롬비아와 에콰도르산 아라비카 원두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깊은 맛과 향을 담았다.

특히 카페라떼와 믹스커피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크리머는 식물성 경화유지의 포화지방을 과다 섭취 시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 등 심혈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노블’은 이러한 식물성 경화유지를 과감히 빼고 신선한 코코넛오일과 1A등급의 우유를 사용해 건강함은 물론, 라떼 특유의 깊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이날 행사에는 대형 커피잔에 스페셜티 원두 예가체프 코케, 그린커피빈 추출물(폴리페놀), 코코넛오일, 1A등급 우유 등 ‘노블’만의 건강한 원료를 넣는 모습을 연출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자리를 별도 마련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노블은 컵커피(RTD)와 스틱형 인스턴트커피, 두 타입으로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컵커피는 예가체프 코케 100%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부드럽게 즐기는 ‘노블 아메리카노’와 1등급 국산 원유에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아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지닌 ‘노블 카페라떼’, 설탕 흡수를 낮추는 자일로오스를 넣어 건강한 달콤함을 더한 ‘노블 에스프레소라떼’ 3종이다. 스틱형 커피는 ‘노블 아메리카노’, ‘노블 카페라떼’, ‘노블 커피믹스’의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컵커피에는 280mg, 스틱형 커피에는 120~160mg의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

한편, 산양유아식 1등 기업으로 잘 알려진 일동후디스는 ‘노블’을 비롯해 건강과 몸매에 모두 관심있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슈퍼푸드 카카오닙스를 활용한 ‘후디스 카카오닙스차’, 단백질 2배 유산균 1500억의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후디스 그릭요거트’ 등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최초로 선보이며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로하스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