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교육원,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 전략'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은 오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 전략'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로컬푸드 직매장 종사자, 직매장 출하농가,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완주, 순천, 전주 로컬푸드의 실무진이 강사로 참여해 실제 운영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략수립,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팸투어 등 홍보 마케팅 방법, 세일즈와 불만고객응대 롤플레잉 실습 등 실무중심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대응할 수 있는 농산물 안전성 관리까지 다룰 예정이다.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한 교육원에서 1박2일에 거쳐 총 14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과 같은 교육은 10월(10.15~10.16)에도 실시될 예정으로 이번 기수에 참여하지 못하면 다음 기수에 참여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과정으로 자부담 16000원으로 교육에 참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