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6차산업 제품경쟁력 강화사업’ 업체모집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재단)은 3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2018년 6차산업 제품경쟁력 강화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6차산업 제품경쟁력 강화사업'은 6차산업 제품의 브랜드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및 판로개척 애로사항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6차산업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가공(2차산업) 및 유통 판매, 문화, 체험, 관광, 교육 등 서비스(3차산업)등을 연계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다.

모집대상은 농업생산(1차)을 기반으로 가공(2차), 판매·체험·서비스(3차)산업을 융복합한 ‘6차산업 경영체’이다.

모집절차는 예비심사→서류심사→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우대사항으로 6차산업인증, 청년창업자(만 39세 이하), 7년 미만 창업기업,‘6차산업 사업모델 공모전’ 수상기업은 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 △신규브랜드 개발, △기(旣)보유 브랜드 개선, △브랜드 실용화자금(포장지제작) 등 ‘브랜드 개발 지원 프로그램’(업체당 최대 21백만원)과 △사업화 역량강화 교육, △분야별 전문가컨설팅, △기술이전, △지원제품 시장테스트 등 ‘공통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이번 지원사업은 농식품 분야 우수제품을 보유한 경영체들의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재단은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지역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