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 오전6시 현대홈쇼핑…방송 전 홈쇼핑사이트·앱서 주문 가능
당뇨환자 증가세, 당뇨인들의 균형 있는 영양섭취 돕는 제품 인기

“당뇨환자 증가세! 홈쇼핑에서 균형영양에 혜택까지 챙기세요.”

대상웰라이프가 오는 5월 8일 프리미엄 당뇨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을 홈쇼핑에 첫 론칭한다.

​1995년 출시된 국내 환자식 1위 뉴케어는 그 동안 병원, 약국, 온라인 쇼핑몰, 대상웰라이프 매장 등을 통해서 유통돼 왔으며, 소비자는 환자나 노약자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바쁜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가정간편식이나 실버푸드가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일반 고객들의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일반인들에게 간편한 식사대용이나 영양간식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고 처음으로 홈쇼핑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

‘뉴케어 당플랜’은 현대홈쇼핑을 통해 오는 5월 8일 오전 6시부터 7시 15분까지 첫 방송되며 72팩에 100,900원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된다. 현대홈쇼핑 사이트와 앱을 통해 사전 주문도 가능하다.

​뉴케어 당플랜은 3대 열량영양소와 비타민 13종, 미네랄 13종 및 식이섬유 5g을 함유해 체계적인 영양설계를 돕고, 호두 맛을 추가하여 기존 당뇨 제품보다 맛과 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당뇨환자는 물론, 혈당 조절이 필요한 이들도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식사대용으로 마실 경우, 한끼에 2~3팩 가량 섭취하고, 영양보충용으로는 1일 2~3팩 섭취하면 된다. 식사와 병행할 경우 식사 전, 후 뉴케어 1팩에 기본 식사양의 1/3을 줄여 섭취하면 된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관계자는 “뉴케어 당플랜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당뇨환자의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돕는 제품으로 당뇨인은 물론 혈당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뉴케어 당플랜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상웰라이프는 1995년 국내 최초로 환자용 균형영양식 전용 브랜드인 '뉴케어'를 론칭해 환자영양식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10년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비롯해 당뇨환자용 식품, 신장 질환자용 식품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획득하며,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체계를 확립해 위생 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또 지난해에는 제품 패키지를 기존 캔 형태에서 무균충전 방식의 아셉틱으로 교체해 기존 캔 형태에서 무균충전 방식의 아셉틱으로 뉴케어 용기를 교체했다. 뛰어난 밀폐력과 한 손에 쥐어지는 적당한 사이즈로 보관 및 휴대 편의성 또한 업그레이드됐다.

팩 윗부분에 설치된 캡으로 한층 편리하게 개봉할 수 있으며, 남은 뉴케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도 용이하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