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1, B2 일화 맥콜·풀무원녹즙 마시는 새싹·청정원 츄앤 파인애플고구마츄 등 다양

봄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졸음, 피로감, 무기력감, 식욕 부진, 권태, 소화불량 등을 몰고 오는 춘곤증은 직장인 10명 가운데 9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다.

춘곤증의 원인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가 함유된 식음료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B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 물질인 젖산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 만성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봄철 불청객, 밀려오는 춘곤증 극복을 위해 비타민B가 함유된 식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 보리 탄산음료 일화의 ‘맥콜’은 한 때 비타민 음료보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제품으로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실제 맥콜(250㎖ 기준)에는 77mg에 달하는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C는 물론 인체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1, B2도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국내산 유기농 보리추출액으로 만들어진 맥콜은 카페인, 카라멜색소, 방부제, 인공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믿고 마실 수 있는 웰빙 음료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맥콜의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는 ‘맥콜 장인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하기도 했다.

풀무원녹즙은 국내산 새싹 3종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킨 ‘마시는 새싹’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산 밀싹, 보리새싹, 브로콜리새싹 3종과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한 병에 담은 발효 녹즙이다. 새싹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케일은 비타민A·B·C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리프레시를 도와주는 로즈마리를 비롯 파인애플, 레몬, 청포도 등의 상큼한 과일을 더해 녹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청과브랜드 Dole은 엄선된 과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소포장 과일 디저트 '후룻컵'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풍부한 ‘후룻컵 파인애플’ 외에 상큼 달콤한 ‘후룻컵 복숭아’, ‘후룻컵 망고’ 3종으로 준비됐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쓰레기를 따로 버려야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청정원의 ‘츄앤 파인애플 고구마츄’는 화덕에 구운 햇고구마의 쫄깃한 식감과 파인애플의 시원한 단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비타민B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파인애플은 식이섬유와 낮은 열량 덕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고구마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 혈관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자연지애는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견과류 '브라질너트'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화학적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은 순수 브라질너트로 구성됐으며, 항공직수입을 통해 국내로 유통돼 산패 걱정이 없다.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 B와 C, 단백질 등을 비롯해 피로 유발 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특히 하루에 두 알만 먹어도 셀레늄 1일 권장량(50~200㎍)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일화 나상훈 기획 팀장은 “매년 봄에 찾아오는 춘곤증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쉽게 피로감을 느끼거나 자주 졸음이 쏟아진다면 비타민B가 함유된 식음료 제품을 틈틈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 “비타민C는 물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1, B2가 함유된 맥콜로 매일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