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국내외 시장 동향, 국내 기업 연구개발 현황 담아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강석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신의 ‘바이오의약품 산업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해외 시장 조사 기관 발간 보고서 내용 및 식품의약품안저처의 국내 바이오의약품 통계를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이며, 주요 내용은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 동향 ▲국내 바이오의약품 시장 규모 ▲업체 현황 ▲주요 제품 현황 ▲바이오의약품 제제별 시장 현황 ▲임상시험 현황 및 허가 현황 등 이다.

아울러 국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 기업의 ▲주요 제품 현황 ▲연구개발 현황(개발 파이프라인) ▲품목별 해외 진출 현황을 수록 하여 기업 간 상호 교류 활성화 및 정부 지원 정책 등 참고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 기업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그 간 발간한 국내 바이오의약품 분야 가이드라인 및 해설서 전체 목록을 부록으로 수록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 보고서를 통해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현황에 대한 이해도가 제고 되기를 바라며, 우리 산업 지원 정책 수립에 많은 참고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www.kobia.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또는 간행물 자료실 (www.kobia.kr → 자료실 → 협회 간행물) 통해 회원에 한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