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온 가족 영양강화 위한 ‘셀렉스 설 선물세트’ 출시
고단백 영양 음료·밀크 프로틴바·건강기능식품 파우더 등 선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만든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에서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 고단백 제품들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3대 영양소인 단백질은 다양한 장기, 효소, 호르몬 등 우리 몸을 이루는 핵심성분으로,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20%를 차지한다. 건강을 위해 하루에 몸무게 1kg 당 1.0~1.2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지만 우리나라 60세 이상 2명 중 1명 이상은 하루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셀렉스'는 성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맛있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들을 선보여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셀렉스에서 선보인 설 선물세트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영양간식으로 좋은 밀크 프로틴바 2종이다. 셀렉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8포와 밀크 프로틴바(3가지 견과) 8개가 들어간 선물세트로 이마트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22,900원이다.

이와 더불어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인 셀렉스의 '매일 코어 프로틴'이 포함된 설 선물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셀렉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4포와 밀크 프로틴바 8개(3가지 견과/베리), 매일 코어 프로틴 1캔 및 파우더를 쉽게 타먹을 수 있는 텀블러로 구성한 세트로 오는 22일부터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셀렉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은 간편하게 뜯어서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125ml 용량에 단백질 8g이 함유돼 있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으로, 평소 소화 때문에 우유 섭취가 어려웠던 중장년층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leucine)’도 1,000mg이나 들어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고려해 비타민과 미네랄도 14종이나 담아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을 하루에 1~2포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 또한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현미, 율무, 보리, 호두, 땅콩)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운동 중 영양보충에 좋다. 제품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있는 단백질(3.8g)이 함유돼 있어 성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우유로 감싸 부드럽고 폭신하며 고소한 견과(아몬드, 호두, 땅콩)와 상큼한 베리(크랜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2가지 맛이 있어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등산, 골프 등 운동 중 간편한 영양보충이 필요할 때,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식사대용으로, 식사시간 사이 출출할 때 등 건강한 영양간식으로 좋다.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인 ‘매일 코어 프로틴'은 3대 핵심 단백질(우유단백,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이 18g이나 포함돼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2,000mg이나 함유돼 있다.

한편, 셀렉스 제품 상담과 구매는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셀렉스 전용 상담 창구(1811-9936) 및 셀렉스 카카오톡 친구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전용 상담 창구로 전화하면 영양사로 구성된 상담원으로부터 보다 전문적인 영양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