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청도 이만희 의원(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16일(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에서 선정하는‘제8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바른언어상을 수상했다.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은 한 해 동안 국회 상임위원회 활동 등 의정활동에서 의원들의 발언을 분석하여 품격 있고 내실 있는‘바른 언어’를 구사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는 300여명의 언론·법·정치학 전공학자 및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학술단체로 올바른 언어사용을 통한 정치문화 개선에 기여하고자‘일치를 위한 사회포럼’,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과 함께 2011년부터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만희 의원은 지난해 의정활동을 모니터링 한 결과 품격 있고 내실 있는 바른 언어를 사용해 동료의원들의 모범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만희 의원은“이 상은 정제된 언어로 소통하며 원내대변인으로서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여 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힘써달라는 의미로 주신 것 같다.”며,“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우리 영천시민과 청도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바른 언어 사용으로 품격 있는 생활정치 및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배문기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