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온도 조절ㅎ형 콜드체인 배송 솔루션' 출시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FedEx)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업계 선도적인 ‘온도 조절형 콜드체인 배송 솔루션’ (Temperature-controlled cold chain shipping solu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메드팩 VIoC (Medpak VIoC)는 온도에 민감한 화물 배송을 필요로 하는 헬스케어 분야의 고객에게 탁월한 온도 무결성, 편리성, 효율적인 비용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메드팩 VIoC 솔루션은 고성능 및 재사용 가능한 열 패키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패키징에 사용된 진공 절연 패널(Vacuum Insulated Panels, 이하 VIP)의 에너지 효율성과 상변화물질(Phase Change Material, 이하 PCM)은 국제 안전 운송 협회(International Safe Transit Association)가 제정한 7D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에도 96시간 동안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며, 이는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배송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메드팩 VIoC 솔루션에는 센서 장치인 센스어웨어(SenseAware®)가 부착되며, 화물의 현재 위치 및 화물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도, 상대습도, 빛 노출 및 충격여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메드팩 VIoC 솔루션은 편도로 대여 가능하며, 페덱스는 고객들에게 포장 이전의 패키징을 미리 제공하고 포장된 화물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운송, 이후 숙련된 고객 서비스팀을 통해 모든 배송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게 된다. 또한, 해외에서 수령 이후 빈 패키징 수거 등 픽업에서부터 배송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한다.

메드팩 VIoC 솔루션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 일본, 한국, 그리고 싱가포르에서 이용 가능하다.

2026년까지 헬스케어 관련 지출은 총 2조 2,700억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시에 헬스케어 물류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헬스케어 분야의 고객들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온도에 민감한 화물 배송으로, 매년 제약산업에서 배송 중 온도 변화로 인한 제품 손실 규모는 약 150억 달러 이상 발생한다].

카렌 레딩턴(Karen Reddington) 페덱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회장은, "대부분의 헬스케어 제품들은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온도에 대한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 페덱스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공급망에서의 가시성과 제어능력을 높였으며, 동시에 안전성과 규정 준수도 보장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메드팩 VIoC 솔루션을 통해 헬스케어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비용과 한결같은 서비스로 더 많은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며, 페덱스의 뛰어난 글로벌 네트워크와 메드팩 VIoC 솔루션으로 민감한 제품을 배송하는 고객들에게 편의와 마음의 평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