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6월 30일까지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 구매 가능
 

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6월 4일, 한우 육포 데이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에서 '한우로 뜯자!'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우로 뜯자!' 기획전에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믿을 수 있는 한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우리 한우 육포를 한눈에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늘푸름홍천한우 ▲대관령한우 ▲영월동강한우 ▲장흥축협한우 ▲총체보리한우 ▲치악산한우 ▲횡성축협한우 7개 업체의 한우 육포제품을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해보자.

한우 육포는 식감이 부드럽고 육질이 고소하며 담백해 등산이나 캠핑을 할 때 가벼운 간식으로 좋고, 맛이 강하지 않고 쫄깃해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한우 육포는 6월 30일까지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https://www.한우유명한곳.com/)의 우리 한우 판매몰?한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6월 4일 ‘한우 육포데이’를 맞아 ‘한우 육포데이’를 알리고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한우 육포를 좀 더 친숙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한우 육포가 더 많이 알려져 국민 간식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4일 아침 KBS 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한우 육포데이’를 맞아 집에서 한우 육포 만드는 법을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우둔살의 지방이 있는 부분과 힘줄을 떼어내고 다듬어준 후 일정한 두께로 썰어 숙성시키고 양념을 해 잘 말려주면 집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게 맛있는 한우 육포를 만들 수 있다. 더 자세한 레시피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