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업계 강점 살린 차별화 상품 개발 위해 다각적으로 공동 협력
양사 협력체계 구축 통해 우리나라 건강한 식문화 발전 보탬 될 것 기대

GS리테일과 대상이 맛있는 컬래버레이션으로 건강한 식(食)문화 구축에 나섰다.

GS리테일과 대상은 24일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과 차은철 GS리테일 밀솔루션Biz부문장,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 진중현 CM3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JBP를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HMR제품에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아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별 최적화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 및 개발을 위해 상호 역량을 집중하고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안주시장 1위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JBP를 통해 체계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함은 물론 유통과 식품업계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다각적으로 공동 협력함으로써 국내 건강한 식(食)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선진화된 핵심원료와 제조기술,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을 GS리테일의 제품에 도입하고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GS리테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업체로서 우리나라 식(食)문화와 유통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