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임이 편한 0.2mm 초박형…손목과 발목 등 활동성 많은 부위 점착력 우수
 

경남제약은 지난 2월 출시한 관절염과 근육통 및 타박상에 효과적인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 제품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는 비스테이로이드성 소염진통 성분인 ‘케토프로펜’을 함유한 초박형 첩부제로, 약물의 피부 투과 속도가 빠르고 투과율이 높아 환부에 부착 시 신속하고 강력한 소염 및 진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과 ‘어깨관절주위염’, ‘힘줄염 및 힘줄윤활막염’, ‘상완골(위팔뼈)상과염(테니스 엘보우 등)’는 물론, 외상 후의 부기 및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0.2mm 초박형 원단으로 점착력이 뛰어나 별도의 밀착포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목, 발목, 팔꿈치 등 관절 부위와 같은 활동성이 많은 부위에 부착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약효가 24시간 동안 지속돼, 하루 한 장으로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지퍼백 형태의 포장으로 약물의 손실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는 1일 1회 부착해 사용하면 되고,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 근육통과 타박상에도 불구, 무더위로 파스제제 부착을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파워스탑 스키니 플라스타'는 활동성을 높인 초박형 첩부제로 얇고 부드러워 붙이지 않은 것처럼 착용감이 좋다”고 말했다.

또, 경남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로, 무릎과 목 등 초기 통증에 효과 좋은 ‘파워스탑 플라스타’와 허리와 어깨 등 넓은 부위에 사용 가능한 ‘파워스탑 플러스 카타플라스마’ 등 통증 부위별 풀 라인업을 완성하게 돼, 환부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남제약은 62년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 ‘레모나산’, 국민 무좀약 ‘피엠’ 제품군과, 인태반 제제 피로솔루션 ‘자하생력액’, 목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인후염 트로키제제 ‘미놀에프트로키’ 등을 생산 · 판매하는 일반의약품 전문제약사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