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한우 캐릭터 활용 이모티콘 47,000개 2시간 만에 마감
 

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처음 출시한 한우 캐릭터 이모티콘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공개한 지 2시간 만에 조기 마감됐다.

한우자조금은 지난 12일, 한우자조금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한우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초 계획은 25일까지였으나 공개한 지 2시간 만에 이모티콘 47,000개가 모두 지급되며 이벤트가 종료됐다.

이번에 제공한 한우 이모티콘은 지난 2018년 새로 제작된 한우 캐릭터 ‘하누랑’에 ‘뭐한우?’, ‘어떡한우’, ‘가고 있소’ 등 ‘한우’와 ‘소’를 연계한 재치 있는 멘트를 더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소비자들의 반응이 기대보다 훨씬 좋아 이모티콘을 활용한 이벤트를 조만간 다시 한 번 준비할 계획이다”라며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한우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한우자조금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통해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과 한우 요리 레시피 등 각종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