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류조합, 황주홍·오제세 의원 공동, 9월 6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이 열린다.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임태기)은 (사)소비자권익포럼(이사장 이은영)과 공동으로 9월 6일 오전 9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발전 방안'을 주제로 국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회 위원장 황주홍 의원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과 함께 개최하며, 장류의 경쟁력 확보방안과 장류의 세계화를 위해 필요한 제도와 지원사항이 무엇인지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날 포럼은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박기환 교수의 '장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농촌진흥청 농업미생물과 홍승범 연구사의 '장류의 가치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서울여대 식품공학과 노봉수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한국소비자연맹 이향기 부회장, 충북대학교 식품공학과 김태집 교수, 한국장류협동조합 남윤기 전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기준과 이강봉 과장, 농림축산식품부 산업진흥과 이용직 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장류조합 관계자는 "이번 장류산업발전진흥법 제정에 앞서 장류소비가 감소되고 있어 전통방식의 장류 이용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 모색 및 국내 장류산업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새로운 식문화에 적합한 장류의 개발 및 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어 장류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장류산업이 한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포럼 참가는 네이버팜(http://naver.me/FHnZUJHb)에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