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로그인 회원가입
최종편집 : 2019.10.17 목 12:29
인기검색어 : 특별자치도, 지방선거
> 뉴스 > 기획/특집
     
마사회 "국민 신뢰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추진"
한국마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서 국민신뢰경영 선포식 가져
2019년 09월 27일 (금) 11:31:10 편집국 seasnipe@naver.com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가운데)이 국민신뢰경영 선포식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사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국민신뢰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창립일인 1949년 9월 29일을 기념하기 위해 26일 과천 본사에서 마사회 임직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오병석 차관보, 농축산단체 임영호 회장, 김종천 과천시장 등 외부 인사까지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외빈의 축사와 함께 근무유공 포상이 진행됐으며, 국민신뢰경영 선포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국민신뢰경영을 ‘경마의 사회적 부작용 예방과 말(馬)을 이용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국민신뢰회복과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으로 정의하고, ▲준수 ▲공개 ▲수용 ▲건전 등 4대 경영 원칙을 대국민 약속으로 선포했다.

‘국민신뢰경영 선언’을 자세히 살펴보면, ▲(준수) 법과 원칙, 도덕을 철저히 준수하고, ▲(공개) 국민에게 숨김없이 공개하고, ▲(수용) 국민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수용해, ▲(건전) 공정하고 건전하게 수행하겠다는 4개 사안에 대한 다짐을 내포한다.

경영 과정에서 준법, 청렴도를 강화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경마의 부작용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겠다는 윤리적인 책임을 명시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정보 공개, 의견 수렴 등을 통한 국민 소통 활성화를 강조하면서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한국마사회의 변화를 예고했다. 향후 한국마사회는 국민신뢰경영 선언의 4대 대국민 약속을 바탕으로 실천 방안과 실행 과제를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지난 70년 동안 경마 시행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말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전담하며 마문화를 선도해왔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국민신뢰를 회복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해야 한다.”라며, “오늘 전 임직원이 함께 선언한 ‘국민신뢰경영’ 선언을 되새기며 미래를 향해 정진해나가자.”라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 한국식품의약신문(http://www.kfm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매일유업, ‘엄마의 행복을 더하세요!
한국알콘, ‘세계 눈의 날’ 기념 ‘
식품연, 여성갱년기 증상 완화 프로바
목련 추출물 호노키올, 비알콜성 지방
오뚜기 ‘오!라면’ 출시 20일만에
건강한 하루의 시작은 든든한 아침밥이
한·영, 제약산업 발전 위한 오픈이노
식품산업협회, '50년의 동행, 10
씨앗, 미래를 바꾸다…국내 우수 품종
“HACCP인증 확산 위한 기술지원
회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휴문의 불편신고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답수집 거부
04007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 100, 302호(망원동) | 전화 : 02-326-2501 | 팩스 : 02-326-2528
등록번호 : 서울다06990 | 등록일 : 2004년 7월 12일 | 발행인 : 김차휘 | 편집인 : 배문기
Copyright 2007 한국식품의약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fm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