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에 ‘블랙보리’ PPL 재개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JT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의 PPL(간접광고) 협찬사로 재참여해 자사 검정보리 차음료 제품인 ‘블랙보리’와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017년 12월 국내 최초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출시 이후 곧바로 지난해 1월부터 올 3월까지 ‘아는형님’에 블랙보리를 지원하면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 바 있다. 프로그램 속 자연스러운 노출과 출연자들의 음용 모습을 통해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블랙보리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4,2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한 데 이어 현재까지 7,700만병(340mL 기준) 누적 판매를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 차음료 시장의 대세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지난 5일 방송부터 ‘블랙보리’와 신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를 지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및 친밀도 강화에 나섰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아는형님’은 시청률뿐 아니라 화제성도 높아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 출연 연예인들이 블랙보리를 마시는 장면이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앞으로도 블랙보리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 고객층과 맞는 홍보매체를 적극적으로 발굴,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는 형님'은 6~10%대를 오가는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JTBC 간판 예능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