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 신제품 내년 초 출시…유통채널 다각화로 매출 극대화

'비타민 명가' 경남제약이 '어린이 키성장 제품'을 내년 상반기에 새롭게 선보이고 40조 규모의 키즈 시장 선점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경남제약은 바이오 벤처기업 뉴메드의 국내 최초 키성장 개별인증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활용한 키성장 신제품을 내년 1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경남제약에서 새롭게 선보일 키성장제품은 제품특성상 1:1 전문 건강상담사를 통해 판매 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전문텔레마케팅(TM) 채널을 구축하고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확보해 매출극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T-042'는 바이오 벤처기업 뉴메드가 15년간의 연구개발의 결실로 안전성 및 효과가 입증된 원료이다. 경희대 한방병원을 통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어린이 키성장의 유의성을 입증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증 2등급 기능성을 획득해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받았다.

경남제약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넘어 키즈 시장 공략을 위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에 따르면 2017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3조8000억원으로 2016년(3조2000억원) 대비 약 17% 성장했다. 사람들이 관심 갖는 건기식 품목도 간 건강·어린이 키성장·갱년기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이 중에서 어린이 키성장 제품의 경우 키즈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KT 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키즈 산업 규모는 2002년 8조 원에서 지난해에는 40조 원까지 성장했다. 출산율이 둔화되면서 아이 한 명에게 소비가 집중됨에 따라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는 상황에서 경남제약은 자녀의 성장기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고민에 초점을 맞추고, 키즈 시장에서의 발빠른 선점을 위해 신제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제약 측은 해당 제품 출시 시기를 2020년 1사분기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상당한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최근 미래전략사업본부를 발족하고 TM사업을 포함한 홈쇼핑, 이커머스 비즈니스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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