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소비자 소통 플랫폼 기능 강화…이벤트 31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전국의 로컬푸드 및 직거래종합정보 제공을 위해 운영 중인 ‘바로정보(www.baroinfo.com)’ 홈페이지를 개편해 1월 20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aT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로컬푸드와 직거래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생산자 및 소비자 등 주요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전국의 로컬푸드 판매장 운영자가 직접 매장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정부의 직거래 및 로컬푸드 관련 지원정책을 연중 확인할 수 있는 지원사업 소개란도 마련하여 운영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모았다.

그 외에도 우리집 주변 판매장 찾기 기능이 추가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지역별 우수매장 등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생활 속 콘텐츠도 풍부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aT 바로정보 홈페이지 운영 관계자는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 개선으로 보다 편리하게 개편된 바로정보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T는 바로정보 개편 기념 이용자 이벤트를 1월 23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나만의 로컬푸드 판매장을 찾아 관심매장으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국산차 무료 이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