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재단 홈페이지 통해 신청서 접수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전북 김제시 백산면에 조성한 ‘민간육종연구단지’에 입주할 종자기업 2개사를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내 종자산업 육성을 위해 681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민간육종연구단지’는 우수 종자개발에 필요한 첨단 연구시설과 시험포장 등 연구시설을 54.2ha 부지에 확충해 20개 종자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이며, 관심 있는 종자기업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를 통해 모집 공고문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개 기업은 역량강화형 부지(약 1ha)로 단지 내 연구동, 시험포장 및 창고를 20년 간 유상으로 장기간 임대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종자산업법에 의한 종자업 등록 사업자로서 민간육종연구단지를 활용해 ‘육종 및 종자개발’을 하고자 하는 개인 육종가, 기업, 농업법인 등이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서류를 구비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종자산업진흥센터 담당자(063-219-88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입주기업 선발은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적합한 기업 2개를 오는 3월 13일에 최종적으로 선정해 3월 중 입주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사업계획, 사업역량 등을 공정하게 평가해 육종연구 기반과 수출시장 확대 가능성 등 우수한 기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국내 종자산업을 지원하는 재단 종자산업진흥센터는 단지 내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최첨단 인프라 구축과 국제종자박람회 등을 통한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 등을 통해 경쟁력이 있는 우수 품종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종자산업의 도약을 위해 민간 종자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김제 민간육종연구단지가 명실상부한 종자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