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 에티켓' 공동 제작·홍보도

식품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ㆍ확산 도모에 적극 협력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는 식품안전정보원과 식품안전에 관한 교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바른 식품안전정보 확산을 위한 상호 지식정보를 교류하고 관련 자료를 제작하기로 했으며, 식품안전정보 확산을 위한 홍보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급식현장에서 영양사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식품안전정보를 발굴해 이를 기반으로 한 컨텐츠를 제작,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급식위생에 관한 전문가 분야와 국가 차원의 정보를 다루는 공공분야가 서로 협업을 통해 식품안전정보를 공유하고 활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국민 식생활 안전에 기여할 수 있고 국민건강증진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서면협약으로 진행됐다.

이영은 대한영양사협회장은 “양 기관이 갖고 있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국민들에게 시의적절하고 유용한 자료를 제작, 배포한다는 것은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일” 이라며, 현장 영양사들과 국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윤희 식품안전정보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국민이 걱정하는 시기에 안전한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협회와 함께 영상을 만들었다”며 “양 기관의 역량을 결합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업무협약과 맞추어 코로나-19에 함께 대응한다는 차원에서 '코로나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 에티켓' 동영상 자료를 공동 제작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급식소에서 지켜야 할 손씻기, 줄서기, 배식, 식사요령 등의 내용을 포스터와 애니메이션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작한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 또는 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