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우수성 확산과 김치산업 발전 도움 기대

한국식품의약신문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국민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고 식품·의약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고 있는 한국식품의약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면역’이 화두가 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 발효식품, 특히 김치가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인체 내 장(腸)은 가장 큰 면역기관이자 전신 건강의 척도인데 김치는 장을 건강하게 함은 물론이고 항암, 항노화, 항산화, 항동맥경화증, 항당뇨, 항비만 등의 효과를 지녀 우리 몸에 있어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식품입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와 김치 유산균이 우리 몸에 주는 좋은 효능을 밝히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면역 증강, 아토피 피부염 개선, 항비만 등의 효능을 갖는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밝혀냈습니다.

최근에는 ‘전통발효식품 기반 고위험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기술 선행연구’를 수행하게 돼 김치로부터 항바이러스 면역 활성 소재를 탐색하는 데에 매진할 예정입니다. 세계가 처한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기 위해 세계김치연구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김치의 우수성 확산과 김치 산업 발전에도 함께 힘을 실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한국식품의약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