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진단과 분석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 제시

한국식품의약신문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문 언론으로서 책임의식과 업계에 대한 애정을 갖고, 노력해 주신 발행인과 관계자 여러분들의 열정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발생으로 전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국내 식품업계는 코로나19라는 악재를 조기에 극복하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체질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한 결과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기를 잘 극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더 나아가 비대면 소비 증가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대로 새로운 성장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경제 패러다임 속에서 국내 식품산업이 지속 성장을 위한 고령친화 우수식품 및 프리미엄 제품개발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사업 등 사업 다각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회도 코로나19 이후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에 대응해 식품산업이 국가 성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계가 직면하게 될 새로운 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앞으로 식품산업이 풀어야 할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 마련과 현실성 있는 정부 정책이 합리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 및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식품의약신문이 지나온 시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업계 이슈에 대한 진단과 분석으로 업계가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해 주시고, 국내 식품시장과 기업 경영의 활력을 제고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한국식품의약신문 창간 17주년을 축하하며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