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건강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지사장 어영택)에서 지원한 500만원과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기금 100만원 등 총 600만원으로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열무김치 3㎏, 고추장 3㎏, 된장 1㎏이 든 건강꾸러미가 전달됐다.

건강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지낸 해 행정복지센터에서 나눠 준 김장김치가 떨어져 가는데 이렇게 때마침 열무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챙겨주니 너무 고맙다는 인사를 남기셨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위원장은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고 있어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데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먹거리인 열무김치, 고추장, 된장이 든 건강꾸러미가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어영택 지사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일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은 건강꾸러미를 꾸릴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와 때 이른 무더위로 힘들어 하시는 취약계층, 특히 어르신들께 건강꾸러미가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을 밝혔다.

한국마사회 시흥지사는 올 상반기에 지적발달장애인 기술교육지원, 전통시장 살리기 등에 5천9백만원을 집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