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부문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사례 공모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나라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20 식품안전나라 공모전’을 식약처 누리집을 통해 10월 25일까지 개최한다.

 ‘공공서비스부문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및 사례’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식품안전나라가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가운데 식품안전 공공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Open-API)는 사용자가 직접 응용프로그램과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는 공익성, 창의성, 실현성 등을 고려한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작에 대해서는 오는 11월 식약처장상(대상, 1명)과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2명) 200만원, 우수상(3명) 100만원.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www.mfds.go.kr> 공지) 또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