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0주년 축사]윤숙자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대표

 

식품 및 의약품 안전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 온 한국식품의약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경의와 박수를 보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면역력 증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식품과 각종 의약식품 및 의료기기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식품의약신문에서 제공하는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는 식품과 의약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직업군에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는 옛 선조들의 '약식동원(藥食同源)' 사상은 우리에게 식품과 의약의 동시적 중요성을 알려주는 조상들의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도 약식동원(藥食同源) 사상에 입각해 우리의 건강한 전통음식을 후대에 전할 수 있도록 연구·교육하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식품의약신문’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식품 및 의약관련 전문지로 식품과 의약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뉴스를 전달해 국민의 건강과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한국식품의약신문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나날이 발전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