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컵반·비비고 왕교자 등…다양한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이천 지산리조트에서 개최된 ‘2016 지산 밸리록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햇반 컵반>과 <비비고 왕교자> 등을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이 20~30대 젊은 층이 주로 참여하는 축제라는 점을 감안해 간편식인 <햇반 컵반>과 맥주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왕교자>, <브런치 후랑크>, <비비고 김스낵> 등을 특가에 판매했다. 음악과 먹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의도다.

제품 판매뿐 아니라, 페스티벌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했다. ‘햇반 컵반 달리기 게임’은 <햇반 컵반> 반상을 들고 ‘월화수목금토일’이 적힌 반환점을 돌아 달리는 게임으로 일주일 내내 <햇반 컵반>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정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이 외에도 소비자가 생각하는 ‘왕맥(왕교자+맥주)’ 관련 소품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현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제공하는 '왕맥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정승원 CJ제일제당 마케팅팀 과장은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은 젊은 층이 즐기는 축제의 장인 만큼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맛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설명하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햇반 컵반>의 장점과 맥주와의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비비고 왕교자>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은 CJ E&M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록페스티벌로, 지산리조트 내에서 3일간 숙식하며 음악과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