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 후원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미래를 위한 식품과 영양: 기술 혁신의 글로컬라이제이션'이라는 주제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6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를 후원한다.

국내 영양학계에 공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이번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를 후원할 뿐만 아니라 행사장 내에 ‘차지유어데이 위드 아몬드(Charge Your Day with Almonds)’ 차징스테이션을 오픈했다.

한 줌의 아몬드으로 간편하게 하루의 에너지를 충전하자는 의미를 전달하는 ‘차지유어데이 위드 아몬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오전 간식으로 효용성이 높은 아몬드와 아몬드의 영양 정보가 담긴 리플렛으로 구성된 스낵 키트가 제공됐다. 더불어 하루 권장량인 아몬드 30g을 직접 측정해보는 게임과 아몬드 포토월 사진촬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아몬드의 영양학적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11가지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는 아몬드는 견과류 중 가장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식품으로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는 식이섬유(4g), 비타민 E(8mg), 단백질(6g), 오메가 3, 오메가 6인 리놀레산(3.6g) 뿐만 아니라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12.7g 함유되어 있다. 아몬드 한 줌 섭취로 비타민 E의 하루권장량의 76%를 충족시킬 수 있다. 아몬드는 영양소 및 에너지 공급은 물론 피부건강과 체중조절, 심장에 좋은 건강 간식으로 오전 틈틈이 섭취할 경우 공복감 해소와 영양섭취 개선 효과가 있다.

국내 영양 학계와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한국 영양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하고 아몬드의 영양학적 정보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공식 홈페이지 (www.almonds.or.kr), 트위터 (www.twitter.com/almonds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almondsKR), 블로그 (blog.naver.com/almondsKR) 그리고 인스타그램 (@almond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