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농업기술센터상·연구개발팀상 등 4개 부문

올 연말에도 제주농업기술원과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줄줄이 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은 22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업기술원이 농업기술보급 특별상을 수상한데 이어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박덕자)가 최우수 농업기술센터상, 연구개발국에서는 연구개발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강소농 육성과 2개의 전국단위 농업인단체 개최, 6차산업화지원과 귀농귀촌 교육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사상 처음 농업기술보급 특별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려 의미를 더했다.

최우수 농업기술센터상을 받은 제주농업기술센터도 전국의 158개 농업기술센터가 각축을 벌인 가운데 기계화 도입으로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방울다다기양배추와 히카마 등 새로운 소득작물 도입, 국화 분재 교육 등 도시민과 함께하는 사업 추진의 공적이 인정되어 수상하는데 결정적인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농업기술원 원예경영팀에서는 ‘FTA 등 개방화에 대응한 제주 농업 경쟁력 향상 기술개발’에 대한 연구 사업을 수행해 ‘지역 농업기술 개발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농업기술원은 지난 9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한 2016 지역발전 사업 지자체평가 우수기관상(농업인 교육 관련)을 수상하는 등 올해에만 4개의 기관상을 수상했다.

강성근 원장은 “올 4개 기관상 수상이 각 센터와 부서에서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기관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