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 이해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용 및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2010년 CCM 도입 후 지속적인 인식확산과 시스템 개선을 거듭한 결과, 총 8년에 걸쳐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2016년 하반기에 재인증을 받은 기업은 에이치엘사이언스를 포함해 52개 기업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는 경영방침 아래, 모든 임직원들이 CCM의 개념을 명확히 인식하고 업무에 적용하도록 노력해왔다. 또, 제품 개발 및 제조, 판매에 있어 소비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두고, 판매 후에도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해 개선하는 등 CCM을 적극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는 “전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실행한 덕분에 CCM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한 바른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할 뿐 아니라,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과 평가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