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RTD 캔커피 선호 증가 트렌드로 2배 이상 늘어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의 프리미엄 원두캔커피 ‘칸타타’ 390ml 제품이 대용량 선호 증가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가 오르고 있다.

지난 2015년 선보인 칸타타 390ml 캔은 톨 사이즈(355ml)보다 넉넉한 용량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여유있게 RTD(Ready To Drink) 캔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현재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라떼, 킬리만자로 아메리카노, 킬리만자로 라떼, 킬리만자로 콜드브루 블랙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대용량 칸타타는 최근 커피 음용량 증가와 가격 대비 용량, 만족도를 중시하는 ‘알뜰 소비족’ 증가에 따라 지난해 약 520만개가 판매되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에는 칸타타 전체 매출 중 차지하는 비중이 약 1.8%에서 지난해에는 약 70억원 매출을 달성해 4.3% 비중을 차지하며 점유율도 크게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대용량 캔커피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더 커진 용량으로 여유있게 즐겨라! 나만을 위한 책상 위의 Cafe 칸타타’라는 콘셉트와 함께 사무실에서, 도서관에서, 강의실에서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칸타타의 장점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캔커피 칸타타는 대용량 제품의 판매 호조와 더불어 콜드브루 블랙 275ml 출시, 음각 엠보싱을 적용한 킬리만자로 175ml 2종 출시, 제 6회 칸타타 여자오픈 개최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지난해 연간 최대 매출인 1,600억원을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커피 문화 확산과 소비자의 대용량 제품에 대한 요구 증가, 가성비 따지는 실속형 소비 성향 확대로 RTD 캔커피의 대용량 트렌드는 올해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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