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당정경험 살려 낙농현안 합리적 해결할 터”

낙농진흥회 제7대 회장으로 이창범(李昌範) 前 농식품부 축산정책관이 선임됐다.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 개최된 낙농진흥회 2017년도 제1차 임시총회에서 이창범씨를 2월 6일자로 제7대 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창범 회장은 강원도 영월 출신으로 1984년 공직(행정고시 27회)에 입문해 농식품부 재정기획관, 식량정책단장, 축산정책관, 농산물품질관리원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후,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을 맡는 등 탁월한 정책조정능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오는 2월 6일 낙농진흥회장으로 취임하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

이 회장은 취임 소감에서 “농식품부에서의 행정경험과 정당에서의 정책조정 경험을 살려 산적한 낙농현안을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낙농진흥회 총회에서 이창범 前 축산정책관을 제7대 회장으로 선임한 이유와 배경은 약 30여년 동안의 농축산분야 행정경험 노하우와 낙농분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낙농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축산정책관 재임시절 여러 축산관련단체와의 원만한 유대관계를 형성해 단체장 역할 수행이 충분하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임 이창범 회장의 취임식은 오는 2월 6일 세종시 낙농진흥회 사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