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 양평 고로쇠 축제 참가해 양평 한돈의 우수성 홍보 계획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봄을 맞아 3월 18,19일 이틀간 양평군 단월 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제 18회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에 참가해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린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는 힐링 청정 양평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전시, 체험행사 등 가족, 연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매년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 한돈자조금은 대한한돈협회 양평지부와 함께 양평 지역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양평 한돈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한돈자조금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맛있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선보이는 한편,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돈 레시피북을 제공해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성인 양평 한돈을 현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돈자조금은 양평 한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한편, 축제를 방문한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고기를 구워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돈 화로 숯불구이 존도 운영한다.

이밖에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은 물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게임과 즉석복권 증정 이벤트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양평 한돈만의 차별화된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밥상위의 국가대표로서 한돈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에게 사랑 받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