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수상 후보 추천서 접수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실용성 있는 기술개발한 우수연구자를 찾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농림축산식품 분야 기술개발 및 확산을 통해 농축산업인의 소득증대, 국민의 생활여건 향상에 기여한 연구자 및 산업체를 발굴해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지난 1998년 ‘대한민국농업과학기술상’으로 출범해 정부조직 개편에 따라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대상 및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올해는 과학기술포장 2점,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3점과 농림축산식품장관표창 19점 등 총 27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포상대상은 농림축산식품 분야에서 기술의 현장적용 가능성이 높은 실용화·산업화 기술을 개발했거나, 기술의 파급효과 및 우수성이 높은 기술 개발에 기여한 농림축산업인(단체) 또는 산업체(개인) 등이다.

수상 후보신청을 원하는 연구자, 농축산업인, 공무원 등은 소속기관장(기업체 포함) 또는 관련 협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농림수산식품연구개발사업 통합정보서비스 홈페이지(www.fris.go.kr)에 4월 10일부터 5월 10일 오후 6시까지 소정의 서류를 구비해 기한 내 접수해야 한다.

최종 수상자는 서류·기술심사, 현장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결정하게 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중에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및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ipet.re.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