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아름다운가게 등 빼빼로·과자 등 제품 전달
지난해 영업이익 대비 기부율 10% 넘어, 업계 최고 수준
이에 따라 롯데제과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회장 허동수)는 5일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본사 대회의실에서 ‘빼빼로 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빼빼로는 분기마다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제품들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국의 지역 사회 복지 단체에 전달된다.
또 지난 3월 28일에는 아름다운가게에 빼빼로, 몽쉘 등 과자 2,350박스를 전달, 서울 및 의정부에 위치한 33곳의 아름다운가게에서 ‘빼빼로 나눔판매전’을 진행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약 23만 박스(120억원상당)의 빼빼로 등 과자를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해왔으며, 매년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을 건립하는 등 빼빼로를 통한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롯데제과의 지난해 기부금액(사업보고서 기준)은 132억3,400만원으로 영업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이 10.3%에 달해 식품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된다. 롯데제과는 올해 창립 50주년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