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수출증대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서' 체결

한국식품산업협회, 농식품부·롯데마트와 업무협약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26일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 남사이공지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롯데마트(대표 김종인)와 함께 '식품산업 수출증대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 및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산 식품브랜드가 세계인의 친구가 되겠다는 의미인 ‘K-FOORAND'(Food+Brand 합성어)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민관의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이창환 한국식품산업협 회장,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동남아시아 전반으로 식품 수출을 확산하는 新 남방정책에 상호 협력 ▲동남아시아 시장 식품 수출증대를 위해 검역·비관세 장벽 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 ▲수출 활성화에 저해되는 각종 규제에 대한 제도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김재수 장관은 “한국의 농식품이 베트남 국민들의 식생활에서 가장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베트남 양국 비관세 장벽 해소에 대해서 국가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창환 협회장은 “베트남은 인구의 절반이상이 30대 미만으로 식품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곳이라며,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한국산 라면 두유 스낵류 조미료 등에 대해 고품질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을 계속 심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K-FOORAND에 참가하는 기업은 농심, 대두식품, 대상, 롯데리아, 빙그레, 삼육식품, 정식품, 팔도(가나다순)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