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만 구입할 수 있도록 30만병 한정 제작, 25일부터 구입 가능
주력제품 ‘지평 생 쌀막걸리’ 패키지 디자인 알록달록한 색감 입혀

전통막걸리 업체 지평주조(대표 김기환)가 봄을 맞아, ‘지평 생 쌀막걸리’ 특별 한정판을 출시한다.

지평주조는 25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지평 생 쌀막걸리 특별 한정판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개최하고 이와 같이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특별 한정판 제품은 주력제품 ‘지평 생 쌀막걸리’ 병 라벨 디자인에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알록달록한 색감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산뜻한 파스텔톤 핑크색 배경에 지평주조 양조장 주변을 빨강과 노랑, 초록 등 다양한 색으로 물들여 생그러운 봄의 기운을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됐다.

새롭게 소비자를 찾아갈 특별 한정판의 사이즈는 750ml 사이즈로, 이르면 25일부터 수도권 대형마트와 소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할 예정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봄 시즌에만 구입이 가능하도록 30만병만 한정 제작해 막걸리 마니아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9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지평주조는 국내 막걸리 시장 규모가 최근 5년간 계속 감소하는 가운데, 업계에서 독보적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맑은 지하수와 국내산 원료를 전통 방식으로 주조해 부드러운 목 넘김과 숙취없는 맛이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28% 매출 상승률과 6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3월도 전년 동기 대비 50%이상 증가하는 등 매출 고공행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그동안 지평주조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 한정판 제품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음회,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