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18일 이틀간 경북 의성서 개최…5월 31일까지 롯데푸드 홈피 접수
의성마늘 수확체험, 셰프 요리교실, 의성군 투어 등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롯데푸드가 지역상생을 실천하는 가족 캠프를 연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8회 의성마늘햄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의성마늘햄캠프는 2010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주최하는 가족캠핑 행사다. 의성마늘 수확체험, 셰프초청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상생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인 ‘의성마늘 수확 체험’은 마늘 수확기 농가의 일손을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밭에서 직접 캐낸 마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증정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셰프 초청 요리 교실’에서는 의성 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전문 셰프에게 배울 수 있는 요리수업이 실시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개별 포장으로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 의성마늘햄이 제공돼 캠핑 요리와 바비큐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크리에이션, 캠프 파이어, 의성군 투어,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텐트와 조리기구 등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롯데푸드에서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5월 31일까지 롯데푸드 공식홈페이지(www.lottefoods.co.kr)에 신청하면 된다. 3~4인 가족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의성마늘햄 캠프 참여하기 이벤트 게시판’에 가족사진과 사연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30가족이 선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6월 2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햄 캠프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의성 지역의 관광 명소도 알리는 대표적인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의성마늘햄 캠프에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