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싸한 고추냉이맛 인기…새로운 매운맛 와사비 출시 줄이어

주식회사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알싸한 와사비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요네스가 어우러진 ‘와사비마요볶이’를 출시했다.

최근 알싸한 향과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인 ‘고추냉이맛’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와사비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와사비는 코를 자극하는 매운맛으로 그 맛이 혀에 남지 않아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으로 느끼함을 잡아주고 산뜻한 맛을 내는 효과가 있다.

오뚜기 ‘와사비마요볶이’는 향긋하고 알싸한 생와사비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요가 맛있게 조화된 제품이다. 와사비마요볶이에 들어있는 와사비마요는 와사비류 시장 점유율 1위(2016년 전체, 링크아즈텍 기준 53.7%)의 앞선 기술력을 자랑하는 오뚜기 생와사비를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대한민국 1등 오뚜기 마요네스의 고소한 맛이 더해진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용기면 제품이다.

소스류, 드레싱류 1등의 오뚜기에서 와사비 맛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와사비소스’와 ‘와사비드레싱’도 눈여겨볼 만 한 제품이다.

톡 쏘는 와사비의 매운맛이 살아있는 오뚜기 ‘와사비소스’는 부드럽고 개운한 와사비 맛으로 육류, 해산물, 튀김류와 잘 어울리는 새로운 맛의 소스이다.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오뚜기 ‘와사비 드레싱’은 새로운 와사비풍의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오리엔탈 베이스에 와사비의 매콤함이 가득한 드레싱으로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샐러드 드레싱 또는 해조류, 딥핑용 드레싱으로 잘 어울린다.

오뚜기 관계자는 “와사비의 톡 쏘는 매운맛이 새로운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오뚜기 ‘와사비마요볶이’는 와사비류, 마요네스 1등 오뚜기의 맛과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