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출시

장 건강 도움 김치유산균·체지방 감소 효능 녹차카테킨 성분 결합 제품
‘365일 건강한 다이어트 플랜’ 제안해‘유산균 다이어트’ 트렌드 선도

토종 식물성 유산균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김치유산균에 체지방 감소 효능을 추가한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을 출시했다.

식물성 유산균으로 몸 속 밸런스를 잡아주어 근본적인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 여성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겠다는 계획이다.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김치에서 추출해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에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을 더해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떫은 맛을 내는 녹차카테킨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이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시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따로 섭취하는 소비자가 많고 유산균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거두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 출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체중조절식품 시장 조사(2015년)’에 따르면 ‘변비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보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상위에 랭크됐으며, CJ제일제당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최근 1년간 유산균 연관 검색어 중 ‘다이어트’에 대한 포털사이트 검색량이 ‘장 건강’ 다음으로 차상위를 기록했다.

이번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제품 출시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은 ‘365일 건강한 다이어트 플랜’을 제안해 ‘유산균 다이어트’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장 속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데, 이 제품은 김치유산균이 유익균은 늘리고 유해균은 줄여주며 녹차카테킨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므로, 건강하고 지속적인 다이어트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1일 섭취분이 개별 포장된 식물성 재질의 캡슐형 제품으로, 소비자가 39,900원(한 박스 28포, 28일분)에 올리브영 매장, CJ온마트 등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 기념으로 12월 중 CJ제일제당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를, 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와 연계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07년부터 본격적인 김치유산균 연구에 돌입해, 지난 2013년 12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대한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최초로 인정받은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을 출시했다.

이후 2015년 8월 장 건강에 기능성을 가진 ‘BYO 장유산균 CJLP243’을, 2016년 9월에는 장 건강, 면역기능 조절, 피부상태 개선까지 세 가지 기능성을 갖춘 ‘BYO 멀티유산균’을 추가로 내놓았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