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접점 강화…6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 진행
 

올해로 출시 63주년을 맞은 국민 조미료 ‘미원’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이소 입점 제품은 미원 소포장 제품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 2종이다. 미원 100g의 감칠맛이 소 1마리 또는 닭 100마리를 우려낸 것과 같다는 사실을 활용, 제품 패키지에 ‘살려줘서 고맙닭’, ‘살려줘서 고맙소’ 등의 재치 있는 문구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미원은 사탕수수 발효로 만든 순수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찌개와 같은 국물요리를 비롯해 나물무침, 계란찜 등 모든 음식에 소량만 넣어도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또한, 음식에 소금 간을 하기 전에 미원을 먼저 넣을 경우, 나트륨 섭취를 약 20~40% 줄일 수 있어 건강한 식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대상㈜은 미원의 다이소 입점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는 6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미원 #찾아줘서고맙소’ 미원 발견 이벤트다. 다이소 일부 매장 및 마트에 비치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과 인증사진을 찍은 뒤 본인의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자취생 필수 생활용품이 담긴 럭키박스(우수상/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참가상/100명)이 지급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24일 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차 이벤트는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품은 1차 이벤트와 동일한 럭키박스(우수상/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참가상/100명)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7월 8일 미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국민 조미료 ‘미원’이 인기 멀티샵 다이소에 입점함으로써 젊은 소비자층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품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