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단체 선정…단체별 최대 2개 프로그램 8백만원 지원

전통 장 담그기 문화 보급을 위한 관련 행사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마율)은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참여 단체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은 한국의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알리고, 보급?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 등재신청 대상으로 선정 된 ‘장(醬) 문화’의 등재 기반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한 프로그램에 4백만 원을 지원한다. 단체 당 2개 프로그램까지 지원가능하며, 선정 시 최대 8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장 문화 관련 행사?홍보 추진이 가능하며 관련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로, 학교 및 공동체, 법인을 포함한다.

이번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단체는 6월 12일까지 한식진흥원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식포털(www.hansik.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조사연구팀(02-6300-207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장 담그기 문화 지원을 통해 우리 식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우리 전통 장 문화의 전승?발전을 위해 장 관련 단체 지원을 꾸준하게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