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제2차 농식품 R&BD기획지원사업 시작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농식품 분야 현장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제2차 농식품 R&BD 기획지원(IP기획) 사업'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IP(Intellectual Property)기획’은 특허, 브랜드, 디자인, 노하우,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IP)을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서, 지식재산 활동을 통해 사업전략, R&D, 마케팅 등 기업경영 전반에 연계되어 궁극적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수익창출)하는 것이다.

지난 1차 모집에서는 13개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선발·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2차 모집에서도 13개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선정하고 업체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는 FACT기술사업지원시스템(http://agritech.fact.or.kr)을 통해 오는 6월 22일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fact.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최희석 기술사업본부장은 “IP기획지원 사업은 현장에서 만들어진 우수기술과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인정받고 권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 이라면서, “재단은 민간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활용도를 높여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