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아시아&유럽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보고서 공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9월 발간된 미국&멕시코 기능성 소재 분석 트렌드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일본, 베트남, 유럽의 트렌드 보고서를 추가로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1차로 발간 된 보고서는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블로그 및 기능성 농식품자원정보서비스 누적 조회수 3,000건 이상을 기록하며 기능성식품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이번 자료는 아시아와 유럽의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담은 자료로써 일본과 베트남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안구건강, ∆기초건강 등의 건강보조식품의 수요가, 유럽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각국의 건강기능식품 제도와 더불어 ∆기능성식품 신규·인기원료, ∆클레임 트렌드, ∆한국산 제품 이미지, ∆향후전망 등의 전문가 인터뷰 자료는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접근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보고서 역시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 및기능성 농식품자원 정보서비스 포털(www.fmis.kr)에 등록해 모든 국민이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도록 공개키로 했다.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이 수년간 꾸준히 해외 기능성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국가와 소재를 발굴해 보다 더 유용하고, 생동감 있는 자료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