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신선한 채소에 바로 부어 만드는 ‘장아찌 간장’ 선봬

샘표가 대한민국 1등 간장에 77년 맛내기 노하우를 더해 신선한 채소에 붓기만 하면 쉽고 간편하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장아찌 간장’을 출시했다.

새콤달콤한 장아찌는 입맛을 돋우는 대표적인 절임 반찬이다. 게다가 오이나 무, 양파, 깻잎 등 제철 채소가 풍성할 때 간장에 넉넉히 담그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밑반찬으로 더할 나위 없다. 최근에는 고기 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 직접 레시피를 찾아 다양한 장아찌 만들기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샘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샘표 장아찌 간장’은 100% 자연숙성 발효한 샘표 양조간장에 다시마 육수를 더해 보다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은 식초와 레몬, 생강을 황금 비율로 섞어 완성했다. 샘표 장아찌 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맛내기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필요 없다. 채소가 잠길만큼 간장을 붓고 1~2일 숙성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장아찌는 더운 날씨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인기가 많지만,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만족스러운 맛내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려운 반찬 중 하나였다”며 “신선한 제철 채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신제품으로 든든한 여름 반찬을 쉽고 간편하게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샘표 장아찌 간장’은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과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