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22주년 축사]한상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한국식품의약신문의 창간 22주년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모든 임직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국식품의약신문이 국민건강 증진과 식품·의약품 안전 및 관련 산업 발전의 길잡이로서, 국내 유일의 종합 식품·의약 관련 시사 전문지로 자리매김한 오늘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배문기 발행인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식품의약신문은 2001년 6월 창간 이래, 국민건강식품·국민생명약품의 선진화를 위해 소비자와 생산자를 계도함으로써 국민 보건과 위생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제화 시대를 맞아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산업 관련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신속, 정확히 제공하며 우리나라 식품의약업계의 발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의 원재료에서 제조,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사전예방적 식품안전관리시스템, 즉 HACCP 인증을 수행하는 글로벌 전문기관입니다. 2020년 3월에는, 4차 산업 혁명 및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 HACCP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스마트 HACCP은 중요관리점(CCP) 모니터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기록·관리 및 확인·저장해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차세대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으로 국내 식품안전 고도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창간 2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신문의 질을 한차원 높이는 한편 소비자의 계몽의식과 생산자의 기업윤리가 착실하게 뿌리내리는데 기여하는 전문지로 더욱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