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통해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 적극 대응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종이빨대 부착 등 환경 최우선

매일유업 김선희 부회장(앞줄 가운데)이 환경보호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매일유업 김선희 부회장(앞줄 가운데)이 환경보호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매일유업은 김선희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6일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선희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선희 부회장은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주자로 테트라팩 코리아 알레한드로에듀알도카발유리베 대표, SAP 코리아 신은영 대표, 씨앤투스인베스트 윤자경 대표를 지명했다.

김선희 부회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위기 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기업이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기업 차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적용했다. 지난 2020년 ‘엔요100’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했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는 친환경 작물로 알려진 오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으며, 기존에 PET 소재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와 상하목장 우유는 종이 소재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매일유업의 추산에 따르면, 이러한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483톤 저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를 약 224,81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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