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축산 관련 대학생 26명 5개월간 영상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

HACCP SNS서포터즈 '가치해썹 5기 발대식'에 참석한 홍진환 인증사업이사(맨 왼쪽)와 윤재우 기획경영이사(맨 오른쪽)가 SNS서포터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7일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HACCP 및 스마트HACCP 등 식품안전을 홍보할 2023년 SNS서포터즈 ‘가치해썹 5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NS서포터즈는 안심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식품·축산 관련 대학생으로 6팀, 총 26명으로 구성됐으며, 약 5개월간 국민의 눈높이에서 생동감 있는 HACCP 및 스마트HACCP 등 식품안전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HACCP인증원 SNS채널을 통해 대국민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앞으로의 활동과 관련한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스 브레이킹(식품안전 초성퀴즈 등), ▲식품안전 VR체험, ▲HACCP체험관 견학, ▲스마트HACCP 센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HACCP인증원의 서포터즈 활동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에게는 뜻깊은 대외 활동이 될 뿐만 아니라 인증원의 활동상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매년 많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HACCP SNS서포터즈가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게 됐다” 며 “인증원과 함께 국민의 눈으로 식품안전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든든한 식품안전 지킴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