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분 염화알루미늄수화물 함량 낮춰 자극 부담 줄여

 

태극제약은 기존 제품 대비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인 다한증 치료제 ‘데오란트센스액’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데오란트센스액은 다한증(땀과 다증) 치료에 사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겨드랑이, 손, 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주성분인 염화알루미늄수화물은 에크린 땀샘에 작용하여 물리적으로 땀구멍을 막고 수축하여 땀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데오란트센스액은 기존 자사 제품(데오란트액) 대비 주성분인 염화알루미늄수화물 함량을 20%에서 12%로 낮춰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여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용기는 편의성이 높은 롤 온 타입을 선택했다. 롤 온 타입은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어 스프레이 타입보다 사용량을 조절하기 쉽고, 옷이나 주변 부위에 잘못 뿌려지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저녁에 적용 부위에 적당량을 발라주고, 다음날 아침에 물로 씻어준다. 다한증 증상이 멈출 때까지 매일 밤 한 번씩 사용하되 증상이 호전되면 일주일에 1~2회로 사용 빈도를 줄인다. 특히 적용 부위는 완전히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야하며, 벗겨지거나 손상된 피부 또는 최근에 면도한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약을 바르기 12시간 전후로는 겨드랑이 털 제거를 피해야 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여름 야외 활동이 늘어나자 다한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한 만큼 데오란트센스액으로 보다 쾌적한 여름을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