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안전 문화 '안전 핵심가치 실천 결의대회' 가져

박병홍 원장을 비롯한 축산물품질평가원 직원이 안전 핵심가치 실천 결의대회에서 선언문 낭독과 함께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박병홍 원장을 비롯한 축산물품질평가원 직원이 안전 핵심가치 실천 결의대회에서 선언문 낭독과 함께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5일 세종시 본원에서 안전 문화 정착과 의식 향상을 위한 ‘안전 핵심가치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박병홍 원장을 비롯한 본원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결의대회는 ‘안전! 점검은 1+, 실천은 1++’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선서를 통해 안전 활동을 생활화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해당 슬로건은 자발적인 행동 변화를 목적으로 내부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안전 슬로건 공모’ 우수작이라 주목할 만하다. 이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점검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병홍 원장은 “안전은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라고 강조하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경영을 실천하고, 직원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안심일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평원은 올해 초 국민과 직원의 안전을 기관 최우선 핵심가치로 재정립함에 따라 무재해사업장·안심일터 조성·임직원 참여·법규 준수를 안전보건 경영 목표로 삼은 바 있다. 또한, △업무 중 위험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리스크관리 △작업장 안전협의체 구성 및 합동점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위험성평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