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 연구자 주거비 지원, 10월 31일까지 서류접수
연구 기간 고려 최대 3년간 연 800만 원까지 월세 지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을 위한 주거비용 지원사업인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가 연구 기간에 주거비용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는 최초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총 12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 또한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다음 달 31일까지 연구 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 준비된 서류를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류 검토 과정과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학위 취득 목적의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 최대 800만 원 한도 내에서 거주지의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기초과학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주거 걱정 없이 연구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주거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더욱 많은 인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식품의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